최근 AI 기술이 제일 핫하죠!
chatGPT, Gemini와 같은 기술을 사용해 보셨나요?
사용하는 방법이 쉽고 내용까지 알차죠!
이런 AI, 어디까지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AI에 대해 기초적인 내용을 자세히 알려드려요.

AI는
특정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하거나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기술을 의미해요.
AI와 더불어 머신러닝, 딥러닝에 대해서도 들어보셨을 거에요.
머신러닝, 딥러닝은 AI의 하위 분야로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스스로 개선하고 의사 결정을 내리는 능력이에요.
AI에는 크게 4가지의 특징이 있어요
학습능력, 추론과 문제 해결, 자연어 처리, 예측 능력이 그 특징인데요
앞에서 특정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하거나 학습하는 능력을 가졌다고 이야기해 드렸는데
AI는 '데이터'를 통해 학습하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킨답니다.
이 '학습'의 과정을 통해 데이터를 많이 처리할수록 더 정확한 결과를 제공할 수 있게 돼요.
그리고 AI는 복잡한 문제를 분석하고 논리적 결론을
도출할 수 있는 추론과 문제해결 능력도 가지고 있답니다!
정말 사람 같죠? (wow)

혹시... '자연어'라고 들어 보셨나요?
컴퓨터가 인간의 언어를 이해하는 것, 그리고 이에 따라 작업을 하는 것.
챗봇이나 음성 비서가 사용자의 질문을 이해하고 답변을 제시하는 것들이
모두 자연어 처리 덕분에 가능한 일이에요.
(자연어 처리(NLP, Natural Language Processing)는 컴퓨터가 인간의 언어를 이해하고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챗봇이나 음성 비서가 사용자의 질문을 이해하고,
적절한 답변을 제시하는 것 모두 자연어 처리 덕분에 가능해진 것이죠.

AI 기술 활용한 사례를 알려드려요.
- Zendesk의 Advanced AI와 AI Agent 기능을 통해 자연어 처리와 생성형 AI의 힘을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어요.
- 생성형 AI는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간처럼 자연스럽게 텍스트를 생성하거나, 복잡한 질문에도 맞춤형 답변을 제공해요.
Zendesk AI Agent는 고객의 질문을 분석하여 가장 적합한 답변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기대하는 답변을 미리 예측하고 제안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상담사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보다 빠르고 정확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응답 및 해결:
- Zendesk의 AI는 고객의 질문을 분석하고 즉각적으로 응답을 생성합니다.
- 복잡한 질문에도 생성형 AI의 능력을 통해 실시간으로 맞춤형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지능형 티켓 분류 및 라우팅:
- AI가 고객의 문제 유형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적합한 팀에게 문제를 할당하여 처리 시간을 단축시킵니다.
- 자연어 이해를 통한 문제 해결:
- 고객의 메시지를 NLP로 분석하여, 가장 적합한 매크로나 솔루션을 추천하고, 필요시 자동으로 문제를 해결합니다.
- 상담사 지원:
- AI Agent가 실시간으로 상담사에게 문제 해결 방법을 추천하거나, 비슷한 티켓과 솔루션을 제안하여 상담 효율성을 높입니다.
- 고객 맞춤형 경험 제공:
- 고객의 이전 기록과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답변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반복적인 문의도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AI는 미래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학습한 데이터가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죠.
미래 예측 기술은 금융, 마케팅, 의료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비즈니스에 큰 가치를 더해줍니다.
종합적으로 생각해 보면 AI는 사람처럼 사고하는 기계와도 같아요!
음성비서, 콘텐츠 자동 추천, 자율주행차 등
생활과 밀접한 부분에서 AI가 이미 깊숙이 스며들고 있죠.
비즈니스에도 AI기술을 적용해 보면 어떨까요?
Zendesk는 고객 경험(CX)과 고객 지원(CS)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AI 기반 도구를 제공해요.
Zendesk의 AI 기능은 고객 문의를 자동으로 처리하고,
중요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며, 팀이 더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특히, Zendesk는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해요.
- 미래 예측 및 데이터 분석: 고객 행동을 예측하고 적절한 대처 방안을 제공해요.
- AI 지원 자동화: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으로 처리하여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혀요
- 개인 맞춤형 고객 경험: 고객에게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여 만족도를 극대화해요.
- 통합된 고객 지원 솔루션: 여러 채널에서 들어오는 고객 문의를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AI가 효율적인 대응을 제안해요.
Zendesk의 AI 솔루션을 통해 더 스마트한 비즈니스를 구축해 보세요.
이미 많은 기업들이 Zendesk의 AI 기반 기능을 통해 고객 지원 및 서비스 품질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지금 도입을 고려해 보시고,
더 나은 미래를 예측하며 대비하는
스마트한 비즈니스 운영을 시작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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