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수요일, 이지컴아이앤씨와 젠데스크가 함께 개최한
젠데스크 AI 최신 기능과 사례를 소개한 오프라인 세미나가 마무리되었어요.
장소는 위워크 신논현점 대회의실로, 세미나에 초청된 고객사들과 함께했답니다.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AI
이번 세미나는 최근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Zendesk AI의 기능과 방향성을 소개하고,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서 AI가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어요.
고객 경험 개선이라는 큰 흐름 안에서 Zendesk AI의 역할이 무엇인지를
함께 짚어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답니다.

젠데스크 AI 데모 시연
이번 세미나에는 젠데스크 AI를 직접 사용해 기능들을 보여드리는 시간을 가져봤어요!
실제 운영 환경과 유사한 상황에서 AI 기능들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함께 살펴봤답니다.

지능형 분류
- 티켓의 내용을 분석해 자동으로 범주, 우선순위 등을 예측해 분류해줘요.
엔티티 감지
- 티켓 내에서 날짜, 제품명, 주소 같은 중요한 정보를 자동으로 뽑아줘요.


매크로 추천
- 티켓 내용에 맞는 매크로를 자동으로 추천해줘요.
답변 제안
- 티켓에 맞는 최적의 답변 문장을 AI가 제안해줘요.
빠른 답변
-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응답을 제시해줘요.
병합 및 유사 티켓 추천
- 비슷한 티켓을 찾아주고 병합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티켓 요약
- 티켓 내용을 간결하게 정리해줘서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요.
작성 능력 향상
- 어투, 문법 등을 AI가 다듬어 더 좋은 답변을 만들 수 있게 도와줘요.

자동지원
- 자연어 문의에 따라 답변 생성하여 상담사 시간 절감
Zendesk AI는 티켓 분류부터 답변 생성까지 반복 업무를 자동화해 상담 시간을 줄여줘요.
상담사는 더 복잡한 이슈에 집중할 수 있어, 전반적인 응답 품질과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는 걸 경험할 수 있어요.

이지컴아이앤씨는 이번 세미나에서 실제 고객사의 운영 사례를 소개했어요.
자사몰 기반 SSO 연동, 헬프센터 구축, SAP 연동 인터페이스 개발 등 Zendesk를 활용한 다양한 맞춤형 구축 경험을 공유했어요.


행사 당일에는 간단한 간식과 함께
비교적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할 수 있었답니다.

이지컴아이앤씨는 앞으로도 Zendesk와 함께 고객 경험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안해 드릴게요.
세미나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다음 기회에도 만나 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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