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응대를 하다 보면 반복되는 문장이 정말 많아요.
“배송이 늦어지고 있어요”,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로그인이 안 돼요”
매번 복붙하거나 일일이 타이핑하지 않아도 되는 방법이 있답니다.
바로 *매크로라는 기능이예요!
최근엔 AI가 매크로를 추천해주기까지 한답니다.
📌 매크로란?
반복적으로 자주 쓰는 응답 문구나 티켓 처리를 자동화해주는 기능이에요.
예를 들어 이런 메시지를 자주 쓴다면:
"안녕하세요 고객님,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확인 후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이걸 매크로로 등록해두면 클릭 한 번으로 바로 삽입할 수 있어요.
추가로, 정책이나 약관처럼 꼭 정확하게 전달해야 하는 문구도 매크로로 등록해두면,
실수 없이 항상 같은 내용으로 안내할 수 있어요. (예: 환불 정책, 개인정보 처리 안내, 배송 규정 등)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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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크로 이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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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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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 지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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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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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물류센터에서 출고 중이며 지연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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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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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 처리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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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청하신 환불은 3일 내 결제 수단으로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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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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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 복구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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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번호 재설정 링크를 아래에 안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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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크로는 티켓 이벤트도 미리 설정할 수 있어요!
- 티켓 상태 변경 (예: ‘대기 중’ → ‘보류 중’)
- 우선순위 조정
- 담당자 자동 지정
예: “환불 요청” 매크로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재무팀’으로 티켓이 할당되게 만들 수 있죠.


매크로로 설정할 수 있는 작업들이 정말 많아요!
매크로 작업 문 만들기
사용 중인 플랜 Suite 모든 플랜 Support 모든 플랜 version="1.0" encoding="UTF-8"? 아래 표에서는 지원 티켓의 매크로를 만들 때 사용할 수 있는 작업들에 대해 설명합니다. 매크로를 사용하여 티켓 특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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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데스크 AI, 이제는 매크로도 추천해줘요!
매크로가 많아지면, 어떤 걸 써야 할지 고르느라 시간이 걸릴 수 있어요.
젠데스크 AI는 티켓 내용을 분석하고, 딱 맞는 매크로를 추천해 어떤 매크로를 써야하는지 고민할 시간을 줄여준답니다.
“배송이 너무 늦어져서 취소하고 싶어요”
라는 문의가 생기면 젠데스크 AI가 티켓 내용을 이해하고 이런 매크로를 추천합니다
- 배송 지연 안내
- 환불 처리 안내
에이전트는 이 중에서 하나를 클릭만 하면 끝이예요.
빠르고 정확하게, 무엇보다 일관된 품질로 응답할 수 있어요.
매크로는 모든 젠데스크 플랜에서 설정 할 수 있어요.
젠데스크 AI는 Professional, Enterprise 플랜에서 설정 할 수 있어요.
매크로 설정이 궁금하시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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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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