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에
본격적으로 도입된 해였어요.
특히,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도 AI가 상담사의 업무를 보조하고,
고객 대응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드는 다양한 기능들이 주목을 받았어요.
2025년에는 AI 기술이 더 발전하면서,
고객 서비스의 많은 부분들이 자동화되고,
정확성 및 효율성이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당!
젠데스크에서도 1월부터 AI 상담사의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소개해요 ✨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AI가 제공하는 자동 지원 추천에 대한 수정 및 취소 기능이에요.

이전에는 AI 상담사가 제시하는 자동 지원을 상담사가 수용하거나
수정 없이 그대로 따르는 방식이었다면,
이제는 상담사는 AI 추천을 편집/취소할 수 있어 더 정확한 고객 대응이 가능해진 거죠.
그럼 상담사는 고객에게 더 맞춤화된 답변을 제공할 수 있어요.

또한, 옴니 채널 라우팅 기능이 기본으로 활성화되어,
다양한 채널에서 온 문의를 AI 상담사가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어요.
이전에는 옴니 채널 라우팅을 사용하기 위해 별도의 설정이 필요했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더 쉽게 여러 채널을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게 된거죠.
이를 통해, 고객 문의는 더 신속하게 해결되고, 상담사는 더 복잡한 문제가 집중할 수 있어요.
*옴니 채널 라우팅은 다양한 고객 문의 채널을 하나로 통합해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기능이에요.
AI 상담사의 능력은 이제는 단순히 문제를 해결하는 역할을 넘어,
상담사의 부담을 줄여주고, 고객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업그레이드중이에요.
젠데스크는 이러한 AI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고객 서비스 품질을 더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추가로, 만약 기존에 젠데스크 AI기능 이미 사용하고 계신 분들!
2025년도 2월 10일부터 자동으로 새롭게 바뀐다고 해요!
기존꺼 빨리 바꾸고 싶은신 분들은 요청해서 먼저 바꿀 수 있답니다.
아래 링크로 남겨드릴께요! 더 빠르게 사용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 확인해보세용
현재 상담사 코파일럿에 포함된 AI 기능의 레거시 버전 제거 발표
발표일 제거 날짜 2025년 1월 6일 2025년 2월 10일 최근 발표된 바와 같이 상담사가 가능한 최고의 고객 경험을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상담사를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다양한 도구와 함께 Zend
support.zendesk.com
요청서 ⬇
Agent copilot GA - upgrade request
If you want to upgrade your account from your current Advanced AI experience to the Agent copilot GA experience please fill in this form. Your account will be upgraded during the week you selected below. Learn more about the benefits and changes related to
docs.google.com
젠데스크는 올해도 AI 기술을 고객 서비스의 다양한 영역에
점차 확장 적용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더 스마트하게
고객 경험을 실현시킬 수 있는 기술들이 강화될 것으로 저희도 기대중이랍니다.
이제 AI는 단순한 기술이 아니라,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중요한 도구로 자리 잡은 거죠.
앞으로도 더 얼마나 큰 변화를 가져올지
그 결과로 AI가 어떻게 서비스에 변화를 줄지 기대해봅니당!
젠데스크 더 궁금하시다면
편하게 문의주세요 :)
zendesk@ezcom.co.kr
이지컴아이앤씨가 궁금하시다면
⬇⬇⬇⬇⬇⬇⬇⬇⬇⬇⬇⬇⬇⬇
이지컴아이앤씨를 소개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지컴아이앤씨 입니다. 만나서 반가워요 👋 👀 어떤 일을 하는 회사인가요? 이지컴아이앤...
blog.naver.com
'CX Sloution > CX New Upda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월 젠데스크 Release Note (1) | 2025.05.07 |
---|---|
3월 젠데스크 Release Note (1) | 2025.03.28 |
2월 젠데스크 Release Note (1) | 2025.02.28 |
6월의 젠데스크 새소식 - 서포트, 가이드, 익스플로어 (5) | 2024.06.14 |
5월의 젠데스크 새소식 - AI 고객솔루션, 타임시프트(업무량 관리) (1) | 2024.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