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X Sloution/Ezcom CX Solution

Zendesk와 SAP을 연결하는 효율적인 솔루션 : M*dit 사례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는
저희 고객사 사례 중 하나를 소개 드릴게요.

여러분은 혹시 매일 반복되는 수작업 때문에
시간이 낭비되고 있지는 않나요?

M*dit의 IT 팀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Zendesk와 SAP을 연결하는 자동화 인터페이스를 요청하셨어요.
기존에는 Zendesk의 티켓 정보를 수기로 SAP에 입력하였지만,
이제는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연동된답니다.

같은 고민을 가지고 계시다면 충분히 참고하여
이지컴아이앤씨와 함께 고민을 해결하실 수 있어요!

 

문제 해결의 배경
M*dit은 Zendesk를 통해 고객 문의를 받고,
SAP으로 A/S 관련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어요.
하지만, 두 시스템 간 정보가 수기로 처리되다 보니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실수가 발생할 가능성도 컸어요.
이를 개선하기 위해 데이터 전송 Middleware 개발이 필요했죠.

 

이지컴아이앤씨는 어떻게 해결했을까?
이지컴아이앤씨는 두 시스템 간 데이터를
자동으로 전송하는 Middleware를 개발했어요.
먼저, Zendesk 티켓과 사용자 정보를
SAP DB 테이블에 Batch 방식으로 전송하고,
SAP 데이터를 Zendesk에서 조회 및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줬어요.

이 인터페이스는 Zendesk 데이터를 분석해 A/S 관련 정보를 정확히 추출하고,
M*dit IT 팀이 SAP에서 준비한 DB 테이블에 안정적으로 저장해요.

 

그로 인해, M*dit은 수작업 없이 프로세스를 통합하여 시간을 절약하고,
고객 데이터를 보다 정확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어요.
무엇보다 IT 팀과 고객지원팀 간의 협업도 훨씬 원활해졌죠.

소개해 드린 Zendes와 SAP처럼
다른 시스템을 연결해 프로세스 자동화가 필요하신가요?
이지컴아이앤씨에서는 고객의 요구에 맞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요.
다양한 고객사 경험을 통해
필요한 시스템이 무엇인지 바로 파악하고 구축해 드려요.

많은 문의 부탁드립니당!
zendesk@ezcom.co.kr

이지컴아이앤씨가 궁금하시다면
⬇⬇⬇⬇⬇⬇⬇⬇⬇⬇⬇⬇⬇⬇

 

이지컴아이앤씨를 소개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지컴아이앤씨 입니다. 만나서 반가워요 👋 👀 어떤 일을 하는 회사인가요? 이지컴아이앤...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