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지원 업무를 운영하다 보면 “우리 고객들은 정말 만족하고 있을까?“ 하고 궁금하신 적 있으신가요?
Zendesk의 CSAT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이에요.
CSAT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CSAT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고객 지원 업무에서는 단순히 티켓을 해결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해요.
고객이 얼마나 만족했는지 CSAT을 활용하여 알아볼 수 있답니다.
✔ 실제 고객의 목소리
• 고객이 상담 후 남긴 피드백을 통해 서비스의 강점과 개선점을 파악할 수 있어요.
✔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
• 불만족스러운 피드백을 분석해 문제를 해결하면 자연스럽게 고객 만족도가 올라가요🚀
✔ 상담사 성과 관리
• CSAT 점수를 통해 상담 품질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CSAT은 단순한 만족도 조사 도구가 아니라,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돕는 핵심 지표입니다.
2. Zendesk에서 CSAT 화면
Zendesk에서는 CSAT 기능을 쉽게 설정할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티켓이 해결된 후 고객에게 자동으로 만족도 조사가 발송된답니다.
고객이 티켓 해결 후 “만족” 또는 “불만족”을 선택하면 이런 식으로 보이게 된답니다.

CSAT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고객 만족도를 꾸준히 높일 수 있어요!
CSAT 통계 분석도 가능해요!
Zendesk의 Explore를 활용하면 CSAT 데이터를 더욱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어요.
✔ 상담사별 CSAT 성과 분석
• 상담사별 CSAT 점수를 분석하여 강점을 살리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찾을 수 있어요.
✔ CSAT 피드백 상세 분석
• 불만족한 고객이 어떤 이유로 그렇게 평가했는지 세부적인 데이터를 확인하고 대응할 수 있어요.
Zendesk Explore를 활용하면
CSAT 데이터를 단순 수치가 아니라 실질적인 개선점으로 연결할 수 있답니다!

3. 이지컴아이앤씨와 CSAT을 설정해야 하는 이유
이지컴아이앤씨는 효과적인 CSAT을 설정해 줄 수 있는 전문가들이 있어요
제대로 활용하고 시간도 절약하려면 이지컴아이앤씨에 맡겨주세요!
🎯 이지컴아이앤씨와 함께 CSAT을 설정하면?
✔ 비즈니스에 최적화하여 CSAT을 설정해 드립니다.
✔ 고객 피드백을 분석하고, 실질적인 개선안을 제안합니다.
✔ Slack, 이메일 등과 연동하여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게 만듭니다.
CSAT은 설정만 한다고 끝이 아니라, 지속적인 관리와 분석이 필요해요.
이지컴아이앤씨와 함께하면, Zendesk CSAT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고객 만족도를 한 단계 높일 수 있습니다! 😊
이지컴아이앤씨가 전달드리는 젠데스크 소식이
궁금하시면 연락주세용 ! zendesk@ezco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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